top of page
검색
메타브리드
2023년 1월 4일2분 분량
메타버스의 미래 산업 전망은 어떠할까?
요즘 핫한 키워드 중 하나인 메타버스란 무엇일까요? Meta + Universe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싸이월드나 세컨드라이프 같은 SNS도 일종의 메타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메타브리드
2023년 1월 4일2분 분량
마케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페토 마케팅 2편
마케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페토 마케팅 2편으로 캐릭터 중심의 SNS 마케팅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가상현실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실에서는...
메타브리드
2022년 12월 21일2분 분량
마케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페토 마케팅 1편
MZ 세대의 글로벌 메타버스 '제페토' 출처 : 네이버 제페토 (네이버 z) 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입니다. 2018년 8월 출시된...
메타브리드
2022년 12월 16일2분 분량
뷰티업계의 메타버스 활용 전략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인하여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른바 언택트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산업이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이 중 하나가 바로 메타버스 입니다. 현재 국내외 주요 ...
메타브리드
2022년 12월 12일2분 분량
최근 주목해야 할 메타버스 마케팅 트렌드
피지털 패션 판타지 컬랙션 출시 자라(ZARA)가 현실 세계와 가상현실을 잇는 패션 판타지를 구현한 'Y2K' 컬렉션을 선보임 출처 : 자라(ZARA) / Y2K 컬렉션 '피지털'이란 오프라인 공간을 의미하는...
메타브리드
2022년 12월 1일2분 분량
관광 업계의 메타버스 활용전략
가상의 공간에서 신나게 여행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관광 업계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코로나19 등 외부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 세대에 경험을...
메타브리드
2022년 11월 30일3분 분량
자동차 업계의 메타버스 활용 전략
자동차 업계가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MZ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여러 가지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메타브리드
2022년 11월 30일2분 분량
식품업계의 메타버스 활용 전략
메타버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가상 세계가 현실과 연결되면 새로운 공간에서 경제와 사회, 문화 등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앞서 이야기 드린 패션업계,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하여 여러 식품 유통 업계들이 메타버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
메타브리드
2022년 11월 9일2분 분량
엔터테인먼트의 메타버스 활용 전략
3억명이 넘는 글로벌 유저를 보유한 제페토 K-엔터사들의 제페토 입점 국내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누적 가입 사용자가 3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현재 글로벌 플랫폼으로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등 200여개 나라에서...
메타브리드
2022년 11월 4일2분 분량
패션 브랜드의 메타버스 활용 전략
패션에 메타버스를 접목한 '메타패션' 시도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해외 명품업계에서 AR과 VR을 활용한 매장을 선보이며 국내에서도 이와 같은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패션 브랜드들은 신선한 마케팅 창구로, 메타버스...
메타브리드
2022년 10월 24일2분 분량
제페토 인플루언서 메타버스 마케팅으로 홍보 효과 높이기
제페토에 새롭게 입점하였거나, 월드나 아이템을 신규로 오픈하거나 출시한 경우 이를 유저들에게 알리기 위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제페토 내에 효과적인 메타버스 마케팅 방법 중 하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인데요. 많은 팔로워 수를...
메타브리드
2022년 10월 24일3분 분량
제페토 라이브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 살펴보기
출처 : 네이버 제트 제페토 (ZEPETO) 제페토 라이브는 본인이 꾸민 제페토 캐릭터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쉽게도 모든 유저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부 사용자들에게만 먼저 제한적으로...
메타브리드
2022년 10월 24일2분 분량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마케팅
디지털 미디어 이용에 능숙한 MZ세대들은 틱톡과 제페토 등 영상과 3차원적 요소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에 상당한 매력을 느끼며 그 속에서 주체가 되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메타브리드
2022년 10월 24일3분 분량
최근 눈에 띄는 기업들의 메타버스 마케팅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은 업종을 불문하고 뜨거운 상황입니다. 그만큼 매일 같이 메타버스 관련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메타버스가 가장 잘 활성화되어 있는 제페토 플랫폼에서 최근 눈에 띄는 기업들의 메타버스 활용법을...
메타브리드
2022년 10월 24일3분 분량
MZ 세대의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메타버스 마케팅
출처 : 제페토 트와이스 티저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일과 생활, 놀이, 문화, 전시에 이르기까지 현실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즐기는 MZ 세대들은 다양한 놀이와 참신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합니다. ...
hyodoly
2022년 7월 18일3분 분량
IP의 각축장으로 뜨거운 메타버스 마케팅_롯데하이마트 '하푸푸'
기사 출처 : "IP의 각축장으로 뜨거운 메타버스 마케팅...롯데하이마트 '하푸푸'로 눈길," http://www.newstap.co.kr/, 2022년 7월 18일 수정, 2022년 7월 18일 접속,...
hyodoly
2022년 7월 11일3분 분량
브랜딩을 강화하는 메타버스마케팅 (feat. 제페토 아이템)
출처 : JEPETO STUDIO 홈페이지 제페토에서는 다양한 아이템 착장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데요, 옷, 탈, 헤어, 모자, 안경, 액세서리 등 멋진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생성할 수 있고 아이템에 애니메이션 기능을 입혀서 캐릭터를...
hyodoly
2022년 6월 14일3분 분량
기업들은 가상공간을 어떻게 이용할까? (feat.제페토)
"MZ세대가 좋아하는 공간, 어떤게 다를까? 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과 증강가상을 의미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사용자가 아바타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놀이, 쇼핑, 팬미팅, 업무, 수업 등...
hyodoly
2022년 6월 9일2분 분량
MZ세대의 이목을 끄는 세계관마케팅
*출처 : 빙그레 인스타그램(binggraekorea)/ CJ제일제당 왕교자 본부장 포스터 "세계관으로 뛰어드는 기업들 여러 기업들이 딱딱해 보이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더한 세계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hyodoly
2022년 6월 9일2분 분량
큰 돈 들이지 않고 버추얼 캐릭터 생성하기
"메타버스 속 신인물의 출현 오늘은 세상에 없는 캐릭터를 탄생 시키거나 내 실제 모습을 닮았지만 조금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메타버스 속 신인물의 출현, 버추얼 휴먼 큰 돈 들이지 않고 브랜드의 부캐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는 시간 갖고자...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