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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을 강화하는 메타버스마케팅 (feat. 제페토 아이템)

최종 수정일: 2022년 7월 15일





출처 : JEPETO STUDIO 홈페이지


제페토에서는 다양한 아이템 착장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데요, 옷, 탈, 헤어, 모자, 안경, 액세서리 등 멋진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생성할 수 있고 아이템에 애니메이션 기능을 입혀서 캐릭터를 더욱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에서 브랜딩을 위하여 제품에 자사의 아이덴티티가 들어간 아이템을 기획하고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오늘은 기업들이 브랜딩 아이템을 어떻게 기획하고 제작하는지 만들어진 아이템 활용은 어떻게 하는지 브랜딩을 강화하는 메타버스마케팅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빙그레_게임 참여 리워드로 아이템 활용 한정판 빙그레 펫 (빙그레우스/따옴/붕어싸만코/바나나맛우유)를 캐릭터화 한 4종 게임 참여 리워드로 빙그레 코디 아이템 선물


출처 : 빙그레 제페토 공식계정(@official.biggrae)



제페토와 최초의 게임형 협업을 진행한 '빙그레X슬라임 파티'는 제페토의 인기 미니게임 맵인 '슬라임 파티'에 3개월간 단독으로 입점하며 맵 내에는 바나나맛 우유, 요플레, 슈퍼콘, 꽃게랑 등 3D 디자인이 적용된 빙그레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고, 제품 수집을 통해 슬라임의 크기를 키우고 게임 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참여 리워드로 빙그레 코디 아이템을 선물하기도 하는데요,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빙그레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설화수_아이템을 통한 브랜드의 상징적 이미지 노출​​ 브랜드의 상징적 이미지 3D 제페토 아이템 구현 (인삼 잠옷. 로고가 들어간 화장품&손거울)


출처 : 설화수 제페토 공식 계정 (@sulwhasoo.zepeto)



브랜드의 상징적 이미지가 들어간 2d&3d 아이템을 구현한 설화수에서는 인삼 한 벌 의상, 설화수의 특정 제품들을 제페토 아이템으로 출시하였으며 화장품을 구성하는 특정 재료를 아이템화하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연결고리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뷰티 업계다 보니, 이와 관련된 다양한 뷰티용품들을 만들어 내어 유저들에게 경험하게 합니다.



 



CU X 마르디 메크르디 콜라보 아이템 출시를 통한 시너지 효과 제페토 식음료 X 패션 업계 협업 새로운 도전!

출처 : cu 제페토 공식계정(@cu_haroo)



CU 로고가 새겨진 제페토 아이템들은 현재까지 90만 개 이상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CU는 최초로 패션 업계와 손을 잡고 옷, 모자, 신발 등 총 10여 종의 여성 유저들을 겨냥한 스커트, 니삭스, 헤어핀, 크롭 티셔츠 등 아이템은 CU의 BI 컬러인 보라색과 마르디 메크르디의 플라워 로고의 조합으로 콜라보를 진행했는데요.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 조합으로 1020 여성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습니다.




 

구찌_아이템을 통한 고객 맞춤형 브랜드 경험 제공


출처 : 제페토 주목해야할 아이템 gucci / 제페토 제희 공식계정(@zepeto.kr)


메타버스 속에서 제품을 착용하고 마음에 들면 오프라인 제품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실에서 수백만 원이 달해 실제 구매까지 연결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가상세계에서는 마음껏 플렉스 할 수 있고, 명품 옷을 입고 월드를 거닐며 패션을 뽐낼 수 있어 유저들에게는 엄청난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페토는 Z세대의 가상 옷장으로 내 개성대로 코디한 옷들을 저장하고 상황에 맞게 아이템을 바꿔가며 코디해 가며 입을 수 있다는 재미요소가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하푸푸_2D 캐릭터를 3D로 생동감 있게 구현

출처 : 롯데하이마트 제페토 공식계정(@lottehimart)



제페토는 3d 입체 아바타로,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구현하고자 하는 브랜드만의 캐릭터가 있다면 제페토 내에서 3d 작업을 통해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최근 롯데하이마트에서 하푸푸라는 하마 캐릭터를 제페토 아이템으로 출시하여 유저들이 아이템을 구매하여 직접 착용해 보는 등 기존 2d 캐릭터의 영역을 넓혀 나가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자사의 아이덴티티가 들어간 제페토 아이템을 기획하고 만들어내는 메타브리드"

 





제페토의 아바타가 착용할 다양한 3D 아이템들을 트렌드에 맞추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들어간 아이템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메타브리드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 제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의, 하의, 한벌의상, 코스튬 의상, 모자, 탈, 특수 체형 등 제페토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에 맞는 아이템 제작 진행으로 구현하고 있으며 기획 > 제작 > 피드백 > 수정 > 제페토 승인 및 심사 > 출시 > 콘텐츠 제작 이후, 아이템 활용 이벤트까지 제페토 아이템을 활용한 메타버스마케팅까지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가 들어간 아이템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하고 여러 유저에게 전파하고 싶으신 분들은 메타버스마케팅을 통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메타브리드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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